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진출 안내

베트남 노동허가증(워크퍼밋) 신규 발급 진행 상황

by 베트남 컨설팅 2020. 6. 18.

워크퍼밋 발급 규정이 2021년부터 변경 되었으며 이전에 비해 발급 규정이 사정에 따라 상당히 까다로워졌다고 볼 수 있으며, 이전 규정에 따라 발급된 워크퍼밋 만료 전에 갱신할 경우에도 처음부터 새로운 규정에 근거하여 다시 진행하여 발급  받아야 함.

베트남 노동허가증


호치민 워크퍼밋(Vietnam Work Permit: 노동허가) 신규 접수가 6월 16일(행정 고지는 11일)부터 실질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거주증 발급
워크퍼밋이 정상적으로 발급 되면 주제원은 2년 거주증 발급 신청이 가능하고 배우자와 18세 미만의 자녀 체류 비자 신청도 가능.

투자자는 투자 금액에 따라 3년, 5년, 10년의 거주증(The Tam Tru: 땀주)를 신청 할 수 있으며, 현재 신종 코로나로 인하여 서류 준비 양식이나 진행 여부가 각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지역(법인 등록지) 노동국에 사전 문의 후에 진행 하여야 불필요한 시간 비용이 덜 들게 되며 참고로 호치민(대다수 지역)의 경우 접수시 여권 원본 지참하여 대조하여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 클릭하여 2023년 5월 업데이트 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워크퍼밋 신청 절차 및 필요한 서류

 

베트남 노동허가증(워크퍼밋) 준비서류 안내 및 유의 사항

베트남 주재원 워크퍼밋(Work Permit: 노동허가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서류 안내 및 유의 사항 1,노동 허가증 신청시 기본 구비서류(여러 상황에 따라 준비서류가 다를 수 있음) 워크퍼밋 발급 규정

vinahanin.tistory.com

 

베트남 투자 금액에 따른 투자자 거주증 신청 기간

베트남 노동 허가증 연장
-2021년 이전 규정에 근거하여 발급 된 노동허가증은 기간 만료 전 연장 시, 새로운 규정에 맞게 워크퍼밋을 신규와 통일한 절차에 따라 다시 발급 받아야 함.

 

관련 참고 기사
신종 코로나 재난, 생산 · 경영의 어려움 완화 정부 결의로 지시
베트남 정부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COVID-19)의 유행을 배경으로 한 생산 경영의 어려움 완화와 외국인 전문가 입국 허가 등을 담은 정부 결의 제 84 호 / NQ-CP를 공포 했다.

생산 · 경영의 어려움 완화로는 ◇ 중소기업 발전 기금을 중소기업에 대출 할 때 금리를 2 % 인하하기, ◇ 2020 년 말까지 국내에서 조립 생산 된 자동차의 등록비를 50 % 감액하고, ◇ 국내에서 조립 생산 된 자동차에 대한 특별 소비세 (SCT)에서 2020 년 3월 이후에 납세 의무가 발생한 SCT의 납부 기한을 연기 한다 (그러나 2020 년 12 월 31 일 이전 ) ◇ 국내 생산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SCT에 관한 규정의 수정을 검토하고, ◇ 소액 거래의 결제에 모바일 머니 서비스의 시험적 실시를 허용하는 것 등을 열거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투자 안건과 경영에 종사하는 외국인 전문가 · 기업 관리자 · 투자자 · 고급 기술자는 기업의 생산 경영 활동을 유지하기 위해 입국이 허가된다. 그러나 감염 대책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위의 외국인 노동 허가 기간 연장이 인정된다. 또한 입국 할 수 없는 경우는 대체자에게 노동 허가증을 발급한다.

결의는 이것 외, 중앙 부처나 지방 정부의 회의나 출장 경비의 70%이상 삭감, 경상 경비의 10% 삭감 등을 지시하고 있다.

- 발췌 번역 / 정리 - ⓒ 비나한인 www.vinahanin.com

 

 
 
 

 

 

비나한인 바로 상담/문의 -베트남 로컬 시간-

 

-업무 시간: AM 8 ~ PM 5(토,일요일, 축일 휴무)
-방문 무료 상담: AM9~PM4(사전 미팅 선약 필수)
-베트남 국가번호 +84
-베트남: 0909 194 181(한국어/일어)

              028 6681 0114(베트남어/영어)
-한국에서: +84 909 194181(한국인 직통)
-이메일: viethoasong@gmail.com
-카카오톡 ID: vinahanin(휴일 상담 가능) AM7~PM6

 

-공식 홈페이지www.vinahanin.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inahanin.co.ltd

 

바로 상담

QR 코드를 스캔하면 카카오톡(무료 통화)으로 연결, 

-클릭- 하면 카카오 채널(1:1채팅)로 바로 연결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