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뉴스정보/베트남뉴스

베트남에서 외국인의 부동산 매입을 가로막는 9개의 장벽

by 베트남 컨설팅 2015. 10. 3.

 

 2014년 개정 주택 법(2015년 7월 1일 시행)에서는 베트남계를 비롯한 외국인이 베트남 국내에서 부동산을 구입할 때의 요건이 대폭 완화되었지만 구입을 가로막는 장벽이 아직 많이 존재하고 있다.

 


 다음은 외국인의 베트남 부동산 구입을 가로막고 있는 9개의 장벽으로 꼽는 부분이다.

1. 새 주택 법 시행 세칙의 공포가 늦어지고 있다. 물건 구입 희망자는 계약금을 낼 수 있지만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고 있다.

2. 물건 구입에 대한 소정 절차가 복잡하고, 수주일에서 수개월이 걸린다.

3. 법이나 시행 세칙의 해석과 운용이 지방마다 달라 물건 구입 희망자의 외국인을 혼란시키고 있다.

4. 국내의 물건은 주변 국가들과 비교해서 낮은 가격이지만 부동산 운용의 경우 이율이 낮아 자금 회수 기간도 길다.

5. 부동산 거래에 관한 규정이 외국어로 번역되어 있지 않다.

6. 거래 대금 결제 방법에 문제가 많다. 부동산 구입 자금을 베트남에 송금하는 절차는 쉽지만 부동산 매각 이익을 해외에 송금하는 절차가 매우 복잡하다.

7. 월교나 외국인은 부동산 구입 목적으로 은행에서 자금을 차입할 수 없다.

8. 선진국의 편리한 생활에 익숙해진 외국인은 생활의 질이 낮은 베트남 국내의 부동산 매물을 경원시 하는 경향이 있다.

9. 물건 매매나 은행에서 자금 차입, 절차 등 어떤 과정에도 중개업자가 개입되어 부동산 시장의 투명성이 낮다.
발췌 번역 / 정리 - ⓒ 비나한인 http://www.vinahani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