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뉴스정보/베트남뉴스

베트남에서 터부시 하는 것들 ③ 연인이나 친구가 생기면..(선물

by 베트남 컨설팅 2012. 11. 11.

 

학생이나 사회인이 되면, 친구도 많아지고, 한층 더 연인으로 발전 할 수 있다. 함께 나 갈 때나, 서로의 생일 기념일에 주는 선물에도 주위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선물】
   1, 연인에게 구두를 선물 하는 것은 연인이 자신으로부터 멀어져 다른 사람에게 가도 괜찮다고 하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연인과 함께 구두를 사러 가는 것은 좋다고 한다.

   2, 연인에게는 컵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베트남어의 남부 방언으로 컵 「리/Ly」는「치어 리/Chia Ly」(헤어진다)을 연상하게 한다고 한다.

   3, 타올을 주는 것은 눈물을 닦는다. 즉 슬픈 일이 일어나는 것을 연상 시킨다고 한다. 타올만을 주는 것이 아니라, 타올+α로 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4, 월하향 [튜베로즈 Tuberose, 月下香](Hoa Hu)는 장례식때에 장식되는 것이니까, 주어선 안 된다.

  5, 병원의 병문안 하러 갈 때 꽃은 좋지 않다. 꽃이 있으면 방의 공기가 나빠 진다고 여기고 특별히 출생 직후에는 더 좋지 않다.

 

연인에게 줄 선물 중 삼가하여야 할 것

 


발렌타인 데이나 특별한 날에는 페어 룩..!
베트남에서는 남성이 좋아하는 여성에게 선물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장미 꽃, 초콜릿, 반지 등을 준다.

커플은 로맨틱 한 레스토랑에서 함께 식사를 할 때, 당연한 듯이 페어 룩을 착용하는 것 같다.


발췌 번역 / 정리 - ⓒ 비나한인 http://www.vinahani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