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에 행해진 「베트남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에 관한 FTA 베트남 컨설팅 조사회사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실로 71%의 베트남인이 국산 상표를 신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조사는 베트남의 4 대도시(하노이,호치민, Da Nang시, Can Tho시)에서 행해졌다.
이 결과는 국내 메이커에 있어서 몹시 기쁜 것이다.
조사 대상이 된 400명 가운데,71% 의 사람이 베트남제 상품을 선택한다, 라고 말하고
그 이유로서 가격, 품질 모두 적절하고 양호한 것을 들고 있다.
호치민시의 소비자는 가격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고,47%의 사람이 가격에 의해 베트남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고 한다. Da Nang시의 소비자는 품질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고 가격은 그 다음이 되고 있다.
단지 소비자는 베트남 제품의 품질이 한층 더 향상를 기대하고 가격이나 디자인에 대해서도 개선점은 많다, 라고 느끼고 있다.
이 조사를 통해서, 베트남 소비자는 감각적으로 상품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Vneconomy.net 2009년 10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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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비나한인- http://www.vinahanin.com/vn_news/5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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