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뉴스정보/베트남뉴스

플라이트 지연이나 결항에 항공 회사가 보상

by 베트남 컨설팅 2006. 9. 5.
초안:플라이트 지연이나 결항에 항공 회사가 보상
2006/09/05 07:12 JST 갱신

 교통 운수성은 이번에, 항공편의 지연·결항시에 항공 회사가 승객에 대해서 보상하는 조건이나 금액등을 정한 규정의 초안을 작성했다.

보상액은, 국내선의 경우는20 만~30 만돈,국제선의 경우는 비행 거리에 따라25 미 달러부터150 미 달러이다.

 항공 회사는, 지연의 경우는 공항에서 승객에게 지불할 의무가 있고, 또 결항의 경우는 공항에서 지불하는지, 승객이 사전에 제출한 주소 혹은 은행 계좌에7 일 이내에 송금해야 한다.공항에서는, 각 운행편의 비행 거리를 게시해, 보상 상황을 조사하는 것과 동시에, 승객으로부터의 문의에도 응한다.

 다만 기후 불량에 의한 지연이나 결항의 경우는 보상되지 않는다.또, 안전 보장이나 항공 운수 규정의 관점으로부터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었을 경우나, 건강상의 이유로부터 탑승이 거부된 승객도 보상의 대상은 되지 않는다.

[2006 년8 월30 일 VnExpre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