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진출 안내/베트남 법인설립

베트남 외국인 투자 유통 법인설립, IRC, ERC, Business License

by 베트남 컨설팅 2018. 9. 21.




베트남에서 외국인이 수출입 유통법인 설립시 2~3년 전에는 요구하진 않던 Business License를 2년여 전부터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외국인 투자 유통법인 설립시 투자등록증 (IRC : Investment Registration Certificate) ②사업자등록증 (ERC : Enterprise Registration Certificate)만으로 활동이 가능하던 것이 Business License 를 발급 받아야 수출입 유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취급 아이템(HS CODE)에 따라 이 라이선스가 불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이는 미리 판단하기에 어려운 관계로 사업자 라이선스(ERC) 발급 후 Business License 신청 발급 절차를 거치면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으로 이는 하노이 상공국에서 진행하고 결정하기에 상당한 기간이 걸리는 편으로 기간을 미리 단정 할 수 없기에 IRC 발급 후 바로 수입하여야 할 경우 거래 포워딩이나 수입 절차 대행 업체에 사전에 알려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경험이 없는 대행 업체에서는 설립 상담이나 견적서 제출시 이 행정 절차 과정을 빼고 견적서를 제출 하거나 IRC, ERC만 수행하고 마무리 하여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 듯 합니다.


그러하니 외국인 투자법인 형태로 수출입 유통법인 설립시 상담이나 견적서 받을 때 이 부분을 꼭 확인 하셔야 하며 사업에도 차질이 발생하지 않아 불이익을 사전에 막을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문의 / 무료상담

비나한인: www.vinahanin.com
전화: 0909 194 181(한국인 전문가 직통)
메일: viethoasong@gmail.com(실시간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