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병 선호도도 남북에서 차이, 고급품은 호치민, 초고급품은 하노이
중추절이 가까워지면서 유명 월병 메이커들이 상품을 내 놓기 시작하고 있다. FTA에 의한,호치민시와 하노이에 있어서의 월병의 구입에 관한 조사에 의하면, 하노이 사람들 쪽이 중추에 월병을 구입하는 비율이 높고, 하노이시의 조사 대상자의 91%가, 중추에 월병을 구입하고 있다고 회답한 반면 호치민시에서는 67%에 머무른다.
선호되는 월병:구운 월병(Banh Nuong)쪽이, 생 월병(Banh Deo)보다 선호되고 있다. 98%의 사람이 구운 월병을 구입하고 생월병은71%. 하노이의 사람들은 100%로 가장 많이 구운 월병을 좋아한다. 많이 구입되고 있는 것은 팥에 고기나 달걀등이 들어 있는 것(Banh Man)과, 정진(精進) 월병(Banh Chay)은 최년 등장해 구매력은 약하지만, 하노이인에서 호흥을 얻고 있고,20%의 사람이 작년의 중추에 이 종류를 구입했다고 대답했다.이것에 반해 호치민시는 5%.
선호되는 맛:녹두(Dau Xanh), 여러가지 섞은(Thap Cam)것, 연꽃의 열매(Hat Sen)은 판매에서 톱 1,2,3이지만, 흥미로운 것은 판매는 녹두보다 뒤떨어지지만, 여러가지 앙꼬가 가장 선호 되고 있는 것이다.
구입하는 목적:가정용 이외에 하노이에서는 집안 조상이나 절의 공양물로서 구입하는 습관이 있다.
구입 장소:호치민시 사람들의 대부분은 복수의 메이커 상품을 취급하는 가게에서 구입하는 것을 좋아하고, 하노이는 특정 메이커의 상품을 판매하는 점포에서 구입하는 것을 좋아한다.
패키지:1상 4개들이와 낱개 소포가 하노이시에서는 선호되고 있고 호치민시에서는 4개 들이나 2개들이의 상자가 선호되고 있다.
가격:호치민시에서는30만동(약15달러) 상품의 구입이 16%로 가장 많고, 하노이시에서는 20만동(약10달러)이 11%로 가장 많다.71만~100만동(약35~50달러)의 고급품은 호치민시에서 큰 구매력이 있지만, 150만동(약75달러)정도 하는 금액이 되면 하노이가 구매력이 크다.
선호되는 브랜드:Kinh Do회사 제품이 양도시에서 많이 선택되고 있는 것 외에 호치민시에서는Nhu Lan(30%), 하노이시에서는 Huu Nghi(33%)의 인기가 높다.금년 구입을 예정하고 있는 메이커에 큰 변화는 없고, Kinh Do,Dong Khanh,Nhu Lan,Huu Nghi을 많은 사람으로부터 선택되고 있다.
(Doanh Nhan Sai 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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