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진출 안내/베트남 법인설립

베트남에서 외국인 소자본으로의 사업 창업 가이드

by 베트남 컨설팅 2021. 3. 13.

베트남 최소 투자 자본금으로의 소자본 사업을 위한 창업 가이드 Tip

 

 

베트남에서 외국인이 소자본금으로 창업 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결정할 사항으로 진출 지역, 업종 선택, 법인 형태, 활동 범위, 사업장(임대 사무실 또는 매장) 등을 정하여야 합니다.

소자본 창업의 경우 이러한 부분에 지출되는 것이 전체 투자금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설립 형태

한국의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형태의 가족경영(HỘ KINH DOANH)은 차후 외국인 지분 인수나 법적대표자 등록이 불가하여 신중하여야 하며, 다음으로 간단한 형태는 1인 유한책임회사로 외국인에게 지분 양수양도 가능하고 외국인이 법적 대표자 등록도 가능하여 가장 합리적인 법인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설립 비용

 비용은 등록 지역, 업종, 활동 범위 등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으니 이러한 내용들을 사전에 잘 따져 본 후에 진행 하셔야 합니다.

로컬 법무 법인이나 변호사에게 의뢰 하면 당연히 비용은 적을 수 있으나 베트남에서의 사업 라이선스 특히 외투 법인인 경우는 그 절차나 내용이 상당히 복잡하여 완벽한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진행하지 않으면 사업자 라이선스 발급 후에도 활동 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오류로 사업에 반드시 필요로 하는 업종이나 활동 라이선스가 누락되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으니 싼 비용만 비교하지 마시고 완벽한 커뮤니케이션에 의한 상담 내용에 있어 투자자가 충분히 납득하고 이해 할 수 있는 업체들을 선정한 후 비용을 비교하여 최종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법인등록 주소지 사용

베트남에서 법인을 설립 하기 위해서는 법인 등록 주소지(사무실) 확보가 선행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베트남 사업 초기 소자본 창업자들에게는 초기 일정 기간은 사무실 공간이 별도 필요치 않는 경우가 많으며 수입도 보장 할 수 없는 상황에 고정 비용이 되는 임대 사무실 비용은 큰 부담이 될 수 있어 이런 경우 월 일정액을 법인 주소 사용료로 지불하고 외국인 투자 법인설립에 필수 서류인 임대차 계약서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은 통상 월 100 USD서 많게는 250 USD로 다양한데 법인 주소로만 사용하는 것이라 이는 정상적인 공유 오피스에 정상적인 서류 발급만 가능하면 무조건 저렴한 곳을 찾아 등록 하시면 됩니다.

 

비나한인에서 진행 할 경우 베트남 최소 이용료(법인 주소지 사용) 공유 오피스를 소개 안내가 가능하며 사용료는  호치민 기준 월 49 USD(부가세 포함)로 6개월 단위 계약에 6개월씩 연장하여 부담 없이 이용 후 사업 확대로 사무 공간이 필요할 때 적당한 임대 사무실 확보하여 법인 주소지 변경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하노이의 경우 죄소 이용료 월 120 만동(약 53 USD), 1년 계약에 6개월분씩 납부.

 

 

비나한인 바로 상담/문의 -베트남 로컬 시간-

 

-업무 시간: AM 8 ~ PM 5(토,일요일, 축일 휴무)
-방문 무료 상담: AM9~PM4(사전 미팅 선약 필수)
-베트남 국가번호 +84
-베트남: 0909 194 181(한국어/일어)

              028 6681 0114(베트남어/영어)
-한국에서: +84 909 194181(한국인 직통)
-이메일: viethoasong@gmail.com
-카카오톡 ID: vinahanin(휴일 상담 가능) AM7~PM7(베트남 시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vinahanin.co.ltd

-공식 홈페이지www.vinahanin.com

 

바로 상담

QR 코드를 스캔하면 카카오톡(무료 통화)으로 연결, 

-클릭- 하면 카카오 채널(1:1채팅)로 바로 연결 됩니다.

 

 

 

댓글